Menu

Hisbeans

Branding
Packaging

2008년 시작된 HISBEANS는 장애인 전문가를 양성하여 함께 일하는 문화를 만드는 사회혁신 기업 '(주) 향기내는 사람들'의 커피 브랜드입니다. "향기내는사람들"은 장애인 의무 고용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안정적인 고용을 위해 장애인 인력 추천, 모집 대행, 직무 개발 컨설팅 등을 진행하며, HISBEANS 컨설팅 모델이 세계정신 재활대회 우수 사례로 뽑히며 장애인 고용 문제를 개선할 대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별히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해 B to C 사업 모델로 전향하면서 장애인들도 전문가 못지않다는 인식을 소비자들에게 심어주기 위해 브랜드 차원에서의 차별적인 메시지와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필요하였습니다

HISBEANS는 최상급 게이샤 원두와 같은 세계 Top10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하고, 그들만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커피 전문가를 양성하여 “장애인은 전문적이지 않다”는 편견을 깨고, 유수의 일반 커피 브랜드들과도 견줄 수 있는 자신감있고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고자 하였습니다. 다듬어지지 않지만 본연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원석을 발견하고 보석으로 다듬는 것이 HISBEANS가 커피와 장애인 전문가를 키워가는 과정과 닮아 있어 커피와 장애인 전문가를 상징하는 ‘원석’을 비쥬얼 모티브로 삼았습니다. 원석을 바라보는 시선 : 본연 속 아름다움의 발견 으로 새롭게 컨셉을 정의하였고, 이를 핵심으로 브랜드를 디자인하였습니다.

Client. 향기내는 사람들
Design. 얼스
Project Manager. 박고은이
Designers. 권수진, 이하경
Year. 2020

Other Projects

안전가옥 부국제

FILA 2020 ESG 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