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LG Chem

Prints

‘Global Top 5’기업으로 도약이라는 LG화학의 목표에 따라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춰 ‘전략중심’으로 디자인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입니다. 딜로이트에서 설정한 'Stretagy Aligned'라는 컨텐츠 전략을 디자인에도 연결해 LG 화학의 '고객을 위한 지속가능한 기술 혁신, 환경을 위한 기후변화 대응, 사회를 위한 가치경영'이라는 3가지 지속가능전략을 지면에서 시각화하여 이해관계자들에게 쉽게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그에 따라 LG 심볼의 원, 지구의 원에서 차용하여 LG화학 Sustainability 전략 서클을 만들고 3가지 전략별로 컬러와 9가지 영역별 아이콘으로 명확히 컨텐츠를 구분시키고 서클의 형태를 표지까지 연결했습니다.

표지 사진은 추상적 이미지가 아닌 LG화학의 많은 종류의 재활용 플라스틱 플레이크 중 실제 활용되고 있는 플레이크로 공장에서 직접 선별, 촬영하여 타공된 원 사이로 보이도록 디자인하였으며 내지의 사진 한 장에도 의미를 담아 내용과의 맥락에 대해 깊이 논의하고 설득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무엇보다 컨텐츠 선 전달, 후 디자인이라는 기존 보고서 시장의 방식에서 벗어나 얼스에서 클라이언트에 제시했던 ‘전략중심 보고서 = 전략 서클 디자인’이라는 컨셉을 최종 결정권자에게 까지 직접 설득함으로서 고도화되고 맥락적인 디자인으로 클라이언트, 컨설팅사 모두 만족하는 결과물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Client. LG Chem
Design. 얼스
Designers. 이연휘, 이지혜
Year. 2020

Other Projects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종로

empty